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례119안전센터,“필로티 및 가연성 건축물 화재예방대책 계획”추진
필로티 구조 및 건축물 가연성 외장재 위험성
 
임석용   기사입력  2022/07/22 [23:06]

순천소방서(서장 박상진)새 정부 초기 화재 예방 집중 강화 기간의 일환으로 다수의 인명피해가 예상되는 필로티 구조 건축물의 화재 예방대책을 집중적으로 홍보한다고 밝혔다.

 

필로티 건축물은 1층에서 불이 나면 화염과 연기로 인해 지상 출입구를 통한 피난이 어렵고 계단ㆍ승강기로 연기가 유입되는 굴뚝효과를 초래할 수 있다. 또한 가연성 외장재 사용 등으로 연소 확대가 빨라 인명피해가 이어질 우려가 크다.

 

최근 건축 시 다양한 건축자재 사용과 드라이비트 공업 등으로 화재 시 치명적인 유독가스를 발생시키는것은 물론, 급격한 연소 확대를 일으키기 때문에 대피 가능 시간이 짧아져 많은 인명피해와 재산 피해가 발생됨에 따라,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이와 비슷한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구례119안전센터는 가연성 외장재 및 필로티 건축물 세부 현황조사를 시작으로 화재취약 건축물 화재안전컨설팅, 관계인 교육 및 홍보, 화재취약 필로티 건축물 가상화재 소방훈련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위험요소를 사전에 차단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구례119안전센터장(경 김선종)필로티 구조와 가연성 외장재를 이용한 건축물은 화재 발생 시 연소 확대 가능성이 높아 대규모 인명피해 우려가 있으므로 위험성을 인식하고 화재 예방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7/22 [23:06]   ⓒ 대자보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