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치현장에 국악의 향연 펼쳐지다
서울시의회 정례회 개회식에 앞서 국악공연
 
김영조   기사입력  2007/06/20 [23:11]
20일 늦은 1시 30분부터 30분간 서울시의회 본회의장에서는 특별한 행사가 있었다. 제32화 정례회 개회식에 앞서 식전행사로 서울시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우리 전통의 소리' 국악공연이 열렸다.
 
이 날 공연에는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는 의미를 담은 '축연무'와 '청산별곡' 등의 곡이 연주되었다.
 
▲서울시의회 정례회 개회식에 앞서 국악공연을 하고 있다.     © 김영조
 
정치현장에 국악이 펼쳐진 것은 서울시의회 박주웅 의장의 의지가 빚은 것이다. 박 의장은 의장에 취임하자마자 의원 명패를 모두 한글로 바꿔 문화정치인이란 칭송을 받은 바 있다.
 
또 박 의장은 지난 5월 14일 '세종대왕생가터 복원추진위원회'의 세종대왕생가터 복원 건의를 받고 이를 적극 추진하고 있던 터라 이번 정례회 개회식 식전행사로 국악공연을 펼친 것이 어쩌면 당연한 것이라고 해야 할 것이다.
 
이 자리에는 시민들을 초청하여 2∼3층의 방청석을 가득 매운 채 진행되었다. 의회는 "서울을 '세계일류 문화도시'로 변화시키는 꿈을 함께 실현해 나가고자 의회최초로 본회의 개회식에 앞서 실내음악회를 개최한다"며 "우리전통의 소리를 들으며 문화의 즐거움을 함께하는 자리에 서울시민 여러분을 초대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의회 정례회 개회식에 앞서 국악공연을 하는 동안 2∼3층에는 시민들이 자리를 가득 매우고 있다.     © 김영조

그동안 우리 정치에는 문화가 실종된 삭막한 현장이었다. 정치 현장에 감성이 살아서 숨 쉴 때, 정치인들에게 문화 인식이 살아날 때 나라는 살만한 세상으로 바꾸지 않을까? 이에 박주웅 의장은 맨 앞에서 그런 세상을 이끌고 있는 것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07/06/20 [23:11]   ⓒ 대자보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