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상태의 참예수를 찾아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새롭고 행복한 교회, 예수동아리교회 창립선언문
[류상태의 예수를 찾아] 배타와 독선에 빠진 교리기독교, 이젠 벗어나야
 
류상태   기사입력  2008/09/29 [19:20]
개신교 목사 류상태는 기존의 한국 주류 개신교회의 조직과 교리, 의식으로부터 자유로운 새롭고 행복한 교회를 만들기 위해 다음과 같이 예수동아리교회를 창립합니다.
 
예수동아리교회는 성서에 나타난 예수정신을 회복하여 경천애인(하느님공경 이웃사랑)이 구현되는 하느님나라의 실현을 목적으로 합니다.
 
예수동아리교회는 갈릴리 예수운동에서 나타난 복음의 원형을 되찾아 배타와 독선에 빠진 교리기독교를 한국에서 소멸시키고 이웃종교와 문화를 존중하고 협력하며 정의롭고 공평한 사회를 이루는데 참여하며 영성기독교의 아름다운 전통을 회복하는 것을 목표로 활동합니다.
 
예수동아리교회는 인터넷(DAUM 카페 http://cafe.daum.net/jsclubch)을 기반으로 하며 어떤 건물도 소유하지 않고 재산을 축적하지 않으며 공적인 전도활동을 하지 않는 것을 기본 원칙으로 합니다.
 
예수동아리교회는 주 1회, 일요일에 정기모임을 갖고 (2009년 1월 첫 모임 예정) 필요시 비정기모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모임장소는 야외나 회원이 제공하는 공간으로 정하되, 모임장소를 한 곳으로 고정하지 않습니다.
 
모임장소를 제공하는 회원은 물 이외에 어떤 음식이나 향연도 제공할 수 없습니다.
 
예수동아리교회의 조직은 총회와 운영위원회로 구성됩니다. 총회는 교회의 최고의결기관이며, 정회원 전원으로 구성됩니다.
 
정회원의 자격은 교회의 인터넷카페에 가입하고, 교회 설립과 운영의 뜻에 동의하며, 월 1회 일천원 이상의 회비를 납부하는 회원에게 주어집니다.
 
운영위원회는 교회의 재정과 운영을 기획하고 실행하며 총회에서 선출합니다.
 
운영위원장은 총회에서 선출하며 운영위원회를 주관하고 교회를 대표합니다.
 
장로, 집사 등 기존 교회의 직제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담임목회자는 목회와 교육을 담당하며, 재정과 행정에는 일체 관여할 수 없습니다.
 
담임목회자의 임명은 운영위원회에서 재적인원의 2/3 이상, 총회에서 출석인원의 2/3 이상의 동의를 얻어 임명합니다.
 
담임목회자의 임기는 2년으로 하되 연임할 수 있고 재신임은 임명과 같은 조건으로 합니다. 담임목회자가 재신임을 받지 못할 경우에는 조건 없이 즉시 사임해야 합니다.
 
예수동아리교회의 수입금은 정회원 스스로 정하여 납부하는 월 1회의 회비와 찬조금 및 기타 수입금으로 하며, 정회원이 납부하는 월 회비의 최소단위는 일천원(\1,000)으로 합니다. 십일조를 비롯하여 기존교회의 헌금제도는 모두 폐지하며 회원에게는 월회비 이상의 어떤 비용 지출도 강요할 수 없습니다.
 
예수동아리교회의 수입금은 부동산이나 동산에 투자할 수 없고 3개월 이내에 모두 지출되어야 합니다.
 
예수동아리교회의 지출은 재정의 50% 이상을 정회원 이외의 이웃을 위한 구제에 사용하고 30%는 정회원과 그 직계가족의 복지를 위해 사용하며 상기 구제와 복지를 위한 재정의 사용은 의료, 식량, 주거, 교육의 4가지로 제한합니다.
 
인건비 총액은 재정의 10%를 넘을 수 없고 인건비를 제외한 운영비 총액도 재정의 10%를 넘을 수 없습니다.
 
이상의 창립선언문은 향후 1년간 교회 정관을 대신하며, 개정할 수 없고, 2009년 9월 29일 이후 운영위원회와 총회를 거쳐 예수동아리교회 정관 제정의 기본 자료가 됩니다.
 
초대 담임목회자는 설립일로부터 1년간 운영위원장 임명과 운영위원회 구성의 전권을 갖습니다.
 
또한 초대 담임목회자는 설립일로부터 1년간 교회의 목적과 뜻을 훼손할 목적으로 가입하는 위장가입자와 교회의 뜻에 부합하지 않는 회원을 강제탈퇴시킬 권한을 갖습니다.
 
초대 담임목회자는 류상태 목사가 맡으며 임기는 2010년 12월 31일까지로 합니다.
 
서기 2008년 9월 29일
예수동아리교회 담임목사 류상태
http://cafe.daum.net/jsclubch
류상태 선생은 장로회신학대학원 졸업이후 20여 년을 목회자, 종교교사로 사역했지만, 2004년 ‘대광고 강의석군 사건’ 이후 교단에 목사직을 반납하였고, 현재는 종교작가로 활동하면서 ‘기독교의식개혁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교양으로 읽는 세계종교] [소설 콘스탄티누스] [신의 눈물] [한국교회는 예수를 배반했다] [당신들의 예수] 등이 있습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08/09/29 [19:20]   ⓒ 대자보
 
  • 도배방지 이미지

  • 이단 킬러 2008/11/09 [06:54] 수정 | 삭제
  • 기독교를 빙자하여 성당에서 빌붙어 먹고사는 자이지요
    피해 망상증에 걸린 결벽자로써 배운 학문을 뒤집어 업고 자신의 개똥 철학에 사로잡힌 이단자 외 다름이 아닌 자 입니다
    현 정부의 비방을 일삼고 한국의 대형 교회와 목사들 욕하는 자로써
    학교에서도 학생들에게 친북 좌파의 사상을 가르치다 ㅤㅉㅗㅈ겨난 자로써
    이단의 동아리 크럽이라면 모를까 예수를 팔아 얼마나 많은 영혼들에게
    지옥으로 가는 거짓된 이단자들을 만들려고 하는 것인가?
  • 참세상 2008/10/06 [13:15] 수정 | 삭제
  • 기존 주류 개신교를 대체할 새로운 바람을 일으켜 주세요. 멀리서나마 기도하며 동참합니다.
  • 사랑운동공동체 2008/10/04 [12:02] 수정 | 삭제
  • 당신같이 유명한 자에게
    무슨 말인고 하니 당신이 모르는 저는 예수를 믿는 자라는 애기 입니다
    이말하기가 당신에게 참 힘듭니다
    실재하는 하느님의 형상인 저는 말예요 하느님이 인간으로 온 예수가 말에요--
    역사적인 시공간속에서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셔서 모든 사람의 죄를 대속하시고 영생을 주셨다는 것을 믿어랴!
    보편적구원입니다
    어린아이처럼 믿으면 되지라
    안믿으면 죄와 사망의 법에서 해방못받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