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IT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 전순은 신임 사장 취임
[인물] 농림해양수산 분야 전문가...“유비쿼터스 농업ㆍ농촌 전문기관으로 재도약” 다짐
 
이준희   기사입력  2008/11/14 [15:19]
▲ 전순은 신임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 사장이 지난 11일 취임식을 열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농림수산정보센터 제공)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www.affis.net) 제9대 전순은(59) 신임 사장이 지난 11일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금성 5로에 위치한 센터 본사 강당에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가졌다.
 
전순은 신임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민간의 시장경제 마인드, 민영화의 정신을 얼마나 확실히 또 조속히 수용하고 그 자세를 갖추는지가 조직과 개인이 살아남고 성장하는 여부를 판가름하게 될 것"이라며 “농어업인과 고객이 먼저라는 정신으로 거듭나서 농어업 정보화의 중심에 서는 조직으로 재도약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전순은 사장은 고려대 정외과, 경북대 대학원 농업경제학 석사, 신한민주당 전문위원, 국회 사무처  정책연구위원(농림해양수산 담당)을 거쳐 한나라당 수석전문위원으로 활동해 왔다.
 
사료부가가치세 영세율 적용, 농어가 부채경감특조법 입법 관련 정책 개발 등 농림해양수산 분야에 있어 전문성과 추진력을 갖춘 인사로 평가받아 왔다. 
 
취임 전에는 정부의 농어업.농어촌 특별대책위원회 제1분과 위원장을 역임했다.
 
▲ 전순은 사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농림수산정보센터 제공)

▲ 전순은 신임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 사장이 직원으로부터 축하 꽃다발을 받고 답례를 하고 있다. (농림수산정보센터 제공)  

 
인터넷기자협회(www.kija.org) 전 회장
대선미디어연대 대외협력단장
6.15남측언론본부 공동대표
전 <시민의신문> 정치팀장.노동조합위원장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08/11/14 [15:19]   ⓒ 대자보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