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 독자의견

기사본문으로 돌아가기

  • 대화 2011/06/19 [17:06]

    수정 삭제

    안일규기자 이제, 그만 글쓰기를 멈추고, 공부에 힘쓰시길...
    최초 계정정지를 발견했을때, 팔로워가 74000정도였는데, 복구되었을때는 91000이였다. 불과 2~3일 사이에 언팔/블락/스팸신고가 집중된 상황에 대한 조사나 언급은 전혀없군.역시, 목적을 가지고 글을 쓰는군.등록금문제 언급도 목적을 가지고 쓰더니...이제 그만 하시고, 삐뚫어진 머리 바로하는 공부나 하시길...추천 논리학을 공부하시길...지난 2~3일간 오토로 중복멘션을 하루종일 날린점/폭력적 자료를 계속적으로 노출시킨점등에 의해 일반유저들의 불쾌감을 유발한 사례로 보이는데?
  • 머랭이 2011/06/20 [02:06]

    수정 삭제

    악에 받쳐서 쓴 글이군요.
    레인맨을 블락하는 것은 사람들의 의사에 따른 것이고, 그것이 꼭 친노 진영의 조직적인 테러였다고 단언할 수 있는 근거는 어디 있습니까? 무엇보다, 저 친노 트위터라고 하는 사람들 사진을 모자이크 처리 하지 않고 공개한 것은 대체 무슨 의도인지. 이런 수준 미달...
  • 안일규 2011/06/20 [07:06]

    수정 삭제

    답변.
    대화>> 근본적인 배경자체를 모르는 듯 한데 @koreain 의 최초계정정지 당시 이미 팔로어가 90000명대였음. 언팔/블락/스팸신고 관련은 님의 언급은 관련자료에 있는 "트위터, 일방적 계정정지 이용자 '분통'"을 안봤다는 걸 티내는 것 밖에 안됨.

    머랭이>> 아이디 모자이크 처리했음. 악에 받쳐 썼다는 객관적인 근거 가져오길 바람.
  • 가온뫼 2011/06/20 [12:06]

    수정 삭제

    안일규 기자님.
    기자님 뇌속에는 레인맨(교육혁명당) vs 친노의 이분법적 사고로 가득차 있나 보네요.
  • 가온뫼 2011/06/20 [12:06]

    수정 삭제

    한가지만 더.
    친노 성향의 트위터들이 조직적으로 활동하여 레인맨 계정 정지시켰단 객관적인 근거 가져오길 바람. 그렇지 않다면 객관적 근거 없는 추측 위주의 악의적 기사가 맞다고 스스로 인정하는 꼴이됨.
  • 황제네로 2011/06/20 [13:06]

    수정 삭제

    인정합시다.. 누군가를 의도적으로 블록하여 계정정지케 한 것은 테러입니다.
    ... 레인맨,강성종 박사,초식남.. 공통점은.. 1.SNS에서 유명인사 2.정치현안에 대해 직접적인 견해를 설파한다. 3. 그 영향력이 막대하다. 헌데... 계정이 정지되었다... 트위터 계정정지 요건중에 이런게 있군요. http://j.mp/72frKN <다수에게 블록당했을 때> 아마도 이때문에 계정정지된 듯 합니다. 흠... 나와 다르다고 해서 배척해야 하는겁니까? 그럼 장애우는 배척해야하나요? 나와 확연히 다른데? 왜 배척하지 못하죠? 다양성을 존중해야한다는 원론은 어디서 나오는 것이죠? 원론을 알면서 그러지 못하는 이유는 뭐죠? ... 인정합시다.. 누군가를 의도적으로 블록하여 계정정지케 한 것은 테러입니다.
  • 대화 2011/06/20 [14:06]

    수정 삭제

    답변
    안일규<ㅡ"트위터, 일방적 계정정지 이용자 '분통'"을 레인맨님 계정정지사태와 억지로 연계시키는 것이 엄청 억지스럽지 않슴? '교육혁명당'기사 때도, 근거도 두리뭉실하니...(인터뷰나, 발언자등 아무 주체도 없이) 세력을 추측해서 쓰더니, 이번에도 근거도 없이, 현상과 목적을 억지로 연결시켜서 쓴 이걸 기사라고...당신이 전개한 논지의 근거를 가져와 보길 바람...

    빠진내용이 있어서 추가- 계정정지를 최초발견하기전 날밤...하루 전에도 레인맨님에게 멘션을 통해, 전술을 바꾸라고 했는데두, 무차별적 멘션이 계속되길레, 내가 쓴멘션을 RT할까하다, 글을 추가해서 멘션을 보내려구 하니, 멘션이 안 들어감. 이상해서 레인맨님 kr노틱가보니, 팔로워는 74,000정도였음. 다음날 하루종일 안 보이길레, 이상해서, 찾기해 보니, 계정정지에 팔로는 리셋된 상태였고, 정지상황을 오후5~6시에 내가 알렸음.다음날 몇 시간만에 복구 된 후는 팔로워는 91,000을 넘어있었음. 또, 이 복구를 푸는 과정이 몇시간밖에 걸리지 않았는데, 이 과정에 본사규정에 반하여 사적인 라인으로 개입한 사람이 있음. 이것이 말이됨? "원칙 속에서, 사실확인을 거쳐, 복구가 이루어져야 하는 상황을..." 개인이 사적인라인을 가동해 사용자의 절대적인 여론일지도 모르는 상황을 자기들의 목적을 위해 원칙을 무시하고 위배"해도 됨? 주장을 하려거든, 팩트를 면밀하게 알아보고, 그에 맞는 주장을 하길 바람. 이 사안은 모두의 자성이 필요한 사항이지, 어느 일방을 매도하고, 일방의 손을 들어주려는 상황이 되어서는 안됨.

    황제네로<ㅡ 집단테러는 나도 반대함. 그러나, 살려줬더니, 엉뚱한 소리하고, 자기가 잘했고, 피해자인양하며, 자성과 반성없는 태도는 않됨. 현재, 교육혁명당 내에서 올라오는 글들 꼬락서니들을 참고하시길...계정정지 전 몇일 동안 그가 한 행동들... 중복맨센 하루종일 무차별적으로 올리고, 폭력적인 자료사진들을 똑같이 중복게제하니, 지켜보던 일반사용자도 기분 나쁘고, 불편해서 언팔/스팸신고 했다는 점은 간과, 레인맨이 한 행동방식은 폭력이 아님? 이런점을 간과하고, 피해자인양 하는 인간의 치졸함이라니...이 순간에도 대자보 안일규기사 퍼날르면서, 자기가 피해자라고 RT하고 돌아댕김...
  • 111 2011/06/20 [16:06]

    수정 삭제

    공부나 해라
    글보니 한심하다
  • 스팸 2011/06/20 [17:06]

    수정 삭제

    거짓말하지마라
    너나 레인맨이나 둘다 블럭과 상관없이 동일멘션 수십차례 반복으로 올려서 스팸분류되어 계정정지된게 사실이잖어.. 노빠 팔어먹으면서 뻥치면 존재가치가 좀 올라가니?? 기자라면 최소한 사실에 근거해서 기사를 작성해야.. 만일 니가 트윗 본사와 통화했다면 그 쪽 담당자의 신분도 명학히 밝혀야 하지 않겠니?? 어디서 이런걸 기자라고...
  • 안일규님은 2011/06/21 [14:06]

    수정 삭제

    자신의 계정 정지를 테러로 생각하는 듯..ㅎㅎ
    안일규(초식남)님! 초식남님이 정지당했을 때는 블럭 기능에 대해 모르는 사람이 더 많았답니다. 그냥 마음에 안 드는 글에 짜증이 나서 블럭을 눌렀을 것입니다. 스스로를 그런 비중으로 올려 놓는 것은 과대망상인 듯하네요.
  • 언팔 2011/06/24 [00:06]

    수정 삭제

    저도 언팔 했습니다.
    교육혁명당의 이름걸고 등록금 무상을 원한다 좋습니다. 미래의 교육은 무상등록금으로 가는게 맞지요. 아 근데 문제는 교육혁명당 이사람 저사람할것없이 너무 많은 글을 올리고...각종 이념 정치단체 잡상인 출입금지 한다라고 교육혁명당 당헌 당규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인들이 잡상인 노릇을 한다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