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쟈스민.엠씨드 음악인들 기부생방송 눈길
온라인 기부 생방송 ‘이웃집 콘서트’... 네이버TV 생중계
 
이준희   기사입력  2017/02/14 [19:42]
▲ 전자바이올리니스트 쟈스민.     © 메노뮤직 제공

 

메노뮤직 전속아티스트 전자바이올리니스트 쟈스민과 아카펠라그룹 엠씨드가 온라인 기부 생방송 ‘이웃집 콘서트 Give U Show(기부쇼)’에 참여한다. 

 

‘이웃집 콘서트 기부쇼’는 온라인 방송을 통해 기부를 진행하는 생방송으로 굿네이버스가 국내 NGO 최초로 시도하는 새로운 형태의 모금 방송이다. 스타들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의 이야기를 직접 소개하고 공연과 실시간 댓글 소통을 통해 시청자들의 나눔 문화 참여를 응원하는 행사다.

 

15일 오전 11시 첫 방송에는 장도연과 솔비가 MC로, 김반장과 윈디시티, 다이아, 샘킴, 아카펠라그룹 엠씨드, 미스코리아 출신 탤런트 백은아 등이 게스트로 참여한다. 16일 오후 6시 생방송은 굿네이버스 홍보 대사인 진세연이 MC를 맡았고, 비투비(BTOB), 요조, 데이브레이크, 라붐, 전자바이올리니스트 쟈스민 등이 출연한다. 

 

시청자들은 생방송 중 스타가 소개하는 사연을 듣고 #5600번으로 응원문자를 보내면 자동으로 정기후원(월 7,900원)을 신청할 수 있어 누구나 손쉽게 나눔 문화에 참여할 수 있다. 조성된 후원금은 굿네이버스를 통해 사연의 주인공을 비롯해 국내의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기부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생방송에 참여한 스타들을 비롯해 가수 비, 2PM 택연, 방송인 하하, 가수 자이언티와 정승환 등이 좀 더 많은 이들이 나눔에 동참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내놓은 애장품을 받을 수 있다. 

 

▲ 아카펠라 그룹 엠씨드     © 메노뮤직 제공

 

'이웃집 콘서트 기부쇼'는 15일 오전 11시와 16일 오후 6시에 2시간씩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네이버TV 채널에서 단독 중계된다. 네이버TV 채널에서 굿네이버스를 검색하면 시청이 가능하다.

 

메노뮤직 송미선 대표는 "네이버와 굿네이버스가 함께하는 ‘이웃집 콘서트 기부쇼’에 소속 아티스트들이 참여할 수 있어서 참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이런 좋은 자리가 있다면 언제든지 함께 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이번 ‘이웃집 콘서트 Give U Show(기부쇼)’생방송은 굿네이버스와 네이버가 주최하며 마더커뮤니케이션이 주관한다. 생방송 제작은 신현원 프로덕션이 맡아 진행하며 한국인터넷기자협회와 메노뮤직이 후원한다.

 

인터넷기자협회(www.kija.org) 전 회장
대선미디어연대 대외협력단장
6.15남측언론본부 공동대표
전 <시민의신문> 정치팀장.노동조합위원장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2/14 [19:42]   ⓒ 대자보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