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공항공사, 감사협회 청렴윤리 기관대상
박영선 상임감사위원, 최우수 감사인상 수상
 
김철관   기사입력  2022/12/10 [15:00]

▲ 한국공항공사가 올해 감사인대회에서 청렴부문 기관대상과 최우수 감사인상을 받았다.  ©


한국공항공사가 한국감사협회 '감사인대회'에서 청렴윤리부문 기관대상과 최우수 감사인상을 받았다.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는 8일 제주 메종글래드 호텔에서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회장 강래구)가 주관하는 '2022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청렴윤리 부문 기관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박영선 상임감사위원이 최우수 감사인 상을 받았다.

 한국감사인대회는 올해 내부감사·전략혁신·청렴윤리·준법감시 부문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인 기관을 선정했다. 이중 한국공항공사는 법과 윤리 기준 내의 적합한 이윤을 추구하고 경영 의사 결정과 활동이 청렴윤리와 일치하는 기업을 선정하는 청렴윤리 부문에서 최고상인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이날 박영선 한국공항공사 상임감사위원은 감사활동·내부통제와 경영혁신·감사의 전문성·감사의 권한과 독립성 등 총 5개 분야를 평가하는 자랑스러운 감사인상 부문 최우상을 수상했다..

박영선 상임감사위원은 “청렴윤리경영 추진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시스템화해 공사 임직원들이 전사적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내부통제 절차를 강화하고 윤리경영을 내재화하여 대표적인 청렴선도기관으로 국민들에게 인정받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12/10 [15:00]   ⓒ 대자보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