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철관 회장, 참교육학부모회 청소년기자단 강연
참교육학부모회 <학부모신문> 3기 ‘청소년기자단 역량강화’ 주제 강연
 
이유현   기사입력  2021/10/30 [22:36]
▲ 김철관 한국인터넷기자협회장이 30일 오후 참교육학부모회 주최 <학부모신문> 제3기 청소년기자단 역량 강화 온라인 줌 강연을 하고 있다.     ©


김철관 한국인터넷기자협회장이 청소년 기자교육을 통해 “언론의 표현의 자유도 중요하지만, 인권을 침해하는 보도는 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철관 회장은 30일 오후 8시 비대면 온라인 줌을 통해 참교육학부모회(회장 이윤경) 주최 <학부모신문> 3기 ‘청소년기자단 역량강화’ 주제 강연을 했다.

 
김 회장은 “부족한 저를 참교육학부모회가 청소년기자단 특강 강사로 초빙해 준 것에 대해 너무 감사하게 생각한다”라며 “청소년기자단이 갖춰야 할 기본소양과 취재 및 기사쓰기 등을 강의했는데, 청소년기자단의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김 회장은 강의를 통해 “언론을 두고 사회적 공기, 사회 목탁, 감시견, 빛과 소금이라고 말 하듯이, 청소년기자단은 사실과 진실을 위해 보도해야 한다”며 “가짜뉴스가 사회적 이슈로 등장하고 있는 이 때, 어떤 사건이나 현상을 정확히 보고 제대로 보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피력했다.
 
그는 “자유스럽게 취재하고 보도할 수 있게 하는, 언론의 자유도 중요하다”며 “하지만 언론의 자유를 누리는 만큼의 보도한 기사에 대해 사회적 책임도 감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김철관 인터넷기자협회 회장은 ‘청소년기자단과 기사쓰기(글쓰기)’를 주제로 뉴스와 인터뷰 기사쓰기, 스마트폰을 이용한 사진 촬영과 구도, 언론 자유와 사회적 책임 등에 대해 1시간 30분 동안 강의를 진행했다.
 
강연에 앞서 인사말을 한 이윤경 참교육학부모회 회장은 “이번 청소년기자단 강연을 통해 청소년기자들의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 두 단체의 적극 연대 활동으로 청소년 인권 향상과 교육개혁에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10/30 [22:36]   ⓒ 대자보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