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IT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동금지와 백신, 바이러스 전쟁의 이면
[국제진단] 단 하루만에 도시봉쇄 단행한 중국 정부, 봉쇄는 정당한가
 
아레나   기사입력  2020/02/01 [20:59]

 

존 라포포르트(저널리스트) / 옮긴이: 아레나

지난 1월 22일 세계보건기구(WHO)의 우한폐렴 비상회의에서 테로스 사무총장은 이렇게 트윗을 날렸다:

“중국 대표의 발표에 감동했습니다. 또한 중국 보건 장관님의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장관님과 나는 지난 수주간 직접 대화해 왔습니다.”
"이번 우한페렴 사태에 대한 장관님의 지도력과 시진핑 주석 그리고 리커창 총리가 보여준 개입과 조치는 매우 가치 있는 일입니다. ––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WHO 사무총장”

 

WHO가 중국을 찬양하는 것은 좋은 징조가 아니다. 지금 두 개의 작전이 진행 중에 있다.
하나는 사람들의 이동을 제한하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백신 접종이다.

 

미국 보건복지부는 전례없이 단 90일 안에 백신을 만들겠다고 한다. 이것은 잠재적으로 엄청나게 위험한 일이다. 이 독감 백신을 모든 사람들이 접종받아야 한다고 켐페인이 벌어지거나, 특정 지역의 인구에게 접종이 강요 될지 모른다.

 

이점을 알기 바란다:


지금 중국에서 벌어지고 있는 도시 봉쇄처럼, 이렇게 신속하고 4000만 명이 넘는 규모로 사람들의 이동을 통제한 역사는 없었다. 이번 우한 봉쇄는 하나의 전례가 될 것이다. 이번 조치로 사람들은 심리적 선을 넘게 되었다.


중국정부의 도시봉쇄 조치에 대해 사람들은 이렇게 생각할 것이다 "병을 막으려고 하는 일이겠지...” , "정부가 유행병을 막으려면 어서 우리의 작은 자유라도 내줘야 하겠지.."

 

지금 전세계에서 많은 사람들이 중국 정부의 조치를 남의 일로서 동의 할 것이다. 그들은 고개를 끄덕이며 " 차이나 사람이야 저렇게 취급되는게 당연하지.... " 이렇게 생각할지 모른다.

 

이동 금지와 백신...

 

이것은 좋은 징조가 아니다. 중국에게도 좋지 않고 장차 나머지 세계에도 좋은 일이 아니다.

 

wuhan lockdown 이미지 검색결과

후베이 성의 봉쇄된 도시.  사진 출처@스트레이트 타임즈 

 

 원문: 존 라포포르트 블로그 

https://blog.nomorefakenews.com/2020/01/30/thank-you-china-youre-wonderful/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2/01 [20:59]   ⓒ 대자보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