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tbs 'TV 민생연구소' 방심위 선정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지난 25일 시상식...민언련에 이은 2관왕
 
김철관   기사입력  2019/09/28 [10:20]
▲ 방심위 시상식에 선 <TV민생연구소>제작진들이다.     © tbs


tbs
프로그램 <TV민생연구소>가 지난 4월 민주언론시민연합이 선정한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에 이어 한국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선정한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상25일 수상했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방심위, 위원장 강상현)은 지난 25일 서울 목동 방송회관에서 ‘20197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시상식을 개최해 tbs 프로그램 <TV민생연구소>, 이달(7)의 좋은 프로그램 뉴미디어 부문작으로 선정해 시상했다.

 

방심위는 비정규직 노동자의 노동현장과 고공농성 현장을 담아냄으로써 그들의 열악한 노동환경과 사회편견과 부조리에 맞서 싸워야하는 애환을 현실감 있게 전달했다비정규직 노동자들에 대한 우리 사회의 인식변화를 촉구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tbs<TV민생연구소>는 지난 4월에도 민주언론시민연합(민언련)이 선정한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으로 상을 받았다.

 

▲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장     © tbs

 

27일 오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장은 제가 진행한 프로그램이 민언련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에 이어 방심위가 선정한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으로 선정돼 흐믓하다민생을 더욱 챙기는 좋은 프로그램이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을 연출한 한선정 tbs PD민생연구소>에 대해 우리 사회에서 힘없고 억울한, 소외된 사람들의 목소리를 담아왔다앞으로도 아무도 주목하지 않은 소외된 사회약자의 목소리를 찾아 담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민생연구소>는 지난 7월 한 달간 비정규직 노동자 시리즈를 통해 우리 사회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목소리에 주목했다. 학교 비정규직, 톨게이트 비정규직 노동자 고공농성, 비정규직 택배노동자, 가사 노동 등 비정규직 목소리를 담아냈었다.

 

tbs 민생연구소>는 서민들의 민생문제를 고민하고 공감해 해결을 모색한 국내 최초 민생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참여연대 사무처장 출신인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 소장의 진행으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6시부터 650분까지 50분간 생방송으로 진행하고 있다.

 

tbs 민생연구소>IPTV(KT 214, SK 167, LG 245), 케이블 TV, tbs 앱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시청할 수 있고, 유튜브 및 카카오TV를 통해 시청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9/28 [10:20]   ⓒ 대자보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