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기철 서울노총의장 "노동자 삶의 질 향상 노력할 터"
서울교통공사통합노조 간부 워크숍 인사말
 
김철관   기사입력  2022/06/02 [23:19]
▲ 김기철 서울노총의장     ©


김기철 한국노총 서울지역본부 의장이 서울교통공사통합노조 간부 리더십 양성교육 수련회에서 "서울지역 노동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기철 한국노총 서울지역본부(서울노총) 의장은 2일 오후 강원도 속초 '수 콘도'에서 열린 '2022년 서울교통공사 상반기 노조간부 리더십 수련회'에서 인사말을 했다

김 의장은 "지하철 연장운행 합의가 서울시에 좋은 이미지를 형성하게 했다"며 "서울시의 연장운행 재개와 관련된 노사정 합의를 철저히 지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서울노총이 오세훈 후보 지지를 했는데, 함께 해줘 감사하다"며 "서울교통공사 현안 문제 해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2년 여 코로나19 어려운 상황에서도 잘 버텨준 통합노조 조합원들에게 감사함을 전한다"며 "현재는 2노조이지만 앞으로 조합원 50% 이상이 될 수 있게 적극 협조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울교통공사통합노조 간부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리더십 양성교육 수련회에서는 지하철 연장운행 재개, 통상임금 임금화, 조직발전 등과 관련해 심도 있는 토론이 이어졌다.

서울교통통합노조는 3일 오전 10시 30분 같은 장소에서 온라인(줌) 임시대의원대회를 열어 조직 개편, 경조사 등과 관련해 규약 개정을 했다.

▲ 서울교통공사통합노조 간부 수련회     ©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6/02 [23:19]   ⓒ 대자보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