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소방서, “전통시장 선제적 예방 화재 안전컨설팅 진행”
안전한 전통시장 만들기
 
임석용   기사입력  2022/05/14 [22:00]

순천소방서(서장 하수철)는 전통시장의 노후 및 소규모 점포 등 밀집도가 높아 대형화재를 우려하여 선제적 예방 화재안전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구례119안전센터는 관내 전통시장 2개소를 대상으로 등급별 안전관리와 상인회 중심 자율안전점검을 통해 안전한 전통시장 만들기에 나섰다.

 

안전한 전통시장 만들기전통시장 점포 점검의 날 운영유관기관 합동 소방특별조사 보이는 소화기 관리 강화 시장 전문의용소방대 운영 활성화 취약시간대 예방순찰 강화 전기용품 사용 화재예방홍보 등으로 진행된다.

 

▲ 구례119안전센터는 관내 전통시장 2개소를 대상으로 등급별 안전관리와 상인회 중심 자율안전점검을 실시했다.     © 구례119안전센터

 

보이는 소화기란 불이 날 경우 신속한 현장 대응을 위해 눈에 잘 띄는 벽면 등에 설치한 소화기를 말하며, 화재 발생 시 누구나 손쉽고 신속하게 소화기를 사용해 화재를 초기에 진압할 수 있다.

 

구례119안전센터장(경 황화연)전통시장 화재는 전기적 요인으로 가장 많이 발생하는 만큼 전기용품 사용수칙을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평소 차광막이나 매대 물건에 의해 소방차량 진입이 어렵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고 소화기 사용법이나 피난 훈련 등 자율소방안전관리에 힘써주길 바란다을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5/14 [22:00]   ⓒ 대자보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