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IT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대 인공지능센터, 전력분야 빅데이터 공동개발나서
(주)비츠로시스와 업무 협약 체결, 전력분야 빅데이터 업무협약 맺어
 
이형호   기사입력  2017/08/30 [17:19]

세종대·세종사이버대(총장 신구)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센터장 유성준)와 주식회사 비츠로시스가 지난 25일 전력 분야 빅데이터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세종대 학술정보원 7층에 위치한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 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유성준 센터장, 이상호 ()비츠로시스 대표이사 및 양사 관계자 6명이 참석했다.

 

▲ ‘세종대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와‘(주)비츠로시스’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좌)세종대 유성준 센터장, (주)비츠로시스 이상호 대표이사(우)     © 이형호


이번 협약을 통해 전력 분야 첨단기술사업에 필요한 빅데이터 기술 공동개발에 협력하기로 한 양 기관은 빅데이터 기술개발 및 사업화 협력, 빅데이터 기술 상호자문,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의 서버 및 인프라 활용 등을 골자로 하는 방침에 협력을 약속했다.
 
2014년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대용량 데이터 초고속처리 장비연구 인프라 구축사업을 수행중인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는 이번 협약식 체결 이전 사전지원을 통해 ()비츠로시스가 약 80억 규모의 한국전력연구원 용역과제를 수주할 수 있도록 지원한 바 있으며 이후 더욱 고도화된 지원 및 향후 자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의 유성준 센터장은 기업의 신사업 개척과 기술개발을 통한 ICT 경쟁력 강화는 본 센터가 추구하는 방향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더불어 이번 업무협약이 비츠로시스가 구상하는 스마트그리드 시스템 인프라 관련 사업에서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대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구 빅데이터산학연구센터)는 지난 8월 1일 사단법인 국방정보통신협회와국방 ICT 부문의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8/30 [17:19]   ⓒ 대자보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