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IT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대 AI-빅데이터센터, 매일정보산업과 산학협력 맺어
빅데이터와 중소기업에 대한 연구 인프라 지원 공동연구키로
 
이형호   기사입력  2017/10/24 [18:10]

세종대·세종사이버대(총장 신 구)세종대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와 ()매일정보산업이 4차 산업 산학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세종대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장 유성준 교수와 ()매일정보산업 대표이사 김진섭대표가 참석했다고 밝혔다.

 

 

▲ 유성준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장(왼쪽)과 (주)매일정보산업 김진섭 대표이사(오른쪽)     © 이형호

 

 
세종대와 ()매일정보산업의 양해각서는 이동통신 가입자 사용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에 대한 기술적 협업 빅데이터와 중소기업에 대한 연구 인프라 지원 4차 산업 등 협력 빅데이터 관련 인재 소개 및 채용 등에 관한 내용을 골자로 한다.
 
세종대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는 중소기업과 1인 창조기업의 빅데이터 관련 기술적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각종 인프라 지원과 기술개발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김진섭대표는 이번 세종대와의 MOU를 통하여 이동통신 가입자에 대한 데이터 사용량 분석을 통해 데이터 사용량 추이 등에 관한 빅데이터를 공유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금일 세종대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빅데이터 이동통신 분야 진출의 초석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 유성준 센터장은 앞으로도 산학협력연구를 통해 중소기업을 성장 발전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 매일정보산업과 협업하여 더 많은 세종대 학생들이 청년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매일정보산업 김진섭대표는 20173월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장이 수상하는 중소기업부문 신지식인으로 선정되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10/24 [18:10]   ⓒ 대자보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