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의 뉴타운 재개발을 반대한다
전국주거대책연합, 박 시장 면담 촉구
 
김철관   기사입력  2011/12/07 [10:03]
▲ 뉴타운 재개발 반대집회     © 김철관
“서울시는 뉴타운 재개발정책과 지구지정을 철폐하라.”

성북구 장위동, 강북 길음동, 용산구 한남동, 영등포구 신길동 등 주민으로 구성된 전국주거대책연합(회장 장경태)은 6일 오후 1시 서울시청 별관(덕수궁 돌담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지난 11월 30일 서울시가 발표한 뉴타운 재개발 추진에 대해 반발하며, 박원순 서울시장 면담을 요청했다.

이날 전국주거대책연합 소속 회원 70여명이 모인 가운데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이들은 “박 시장이 후보 시절 뉴타운 개발 속도조절, 전면 중단 재검토 등 뉴타운 재개발관련 정책에 희망을 주었다”면서 “취임 한 달 만에 법대로 추진하겠다는 것은 뉴타운 재개발 주민들을 우롱하는 처사”라고 주장했다.

장경태 회장은 “박원순 시장이 아직 뉴타운 재개발 실상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했다”면서 “국가적 현안이 돼 있는 뉴타운 실상을 알리기 위해 박 시장의 면담을 요구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뉴타운 재개발은 처음부터 사기로 시작된 주민 재산 강탈 사업이었다”면서 “피해 주민 1천만 명이 넘는 국가적 사태가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 뉴타운 재개발 반대집회     © 김철관
이들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2002년 이명박 서울시장이 강남이 부러워할 강북 뉴타운이라고 주민들을 현혹시켜 부동산 투기를 조장했다”면서 “이는 국민 재산을 강탈한 망국적인 개발임이 백일하에 드러났다”고 밝혔다.

또 “공청회에서 구청이 용역을 앞세워 주민들을 강압해 재개발을 통과시켰다”면서 “사기꾼을 앞세워 집을 강탈해 가는 게 바로 대한민국의 현실”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서울시를 향해 ▲뉴타운 재개발 정책 즉시 철폐 ▲뉴타운 재개발 지구지정 취소 ▲ 시장 면담 등을 촉구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1/12/07 [10:03]   ⓒ 대자보
 
  • 도배방지 이미지